Covid-19 발발 및 소비자 정서

지난 몇 달 동안의 뉴스의 주요 내용은 Covid-19의 발생이었습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시아 전역에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습니다. Syno도 이 바이러스의 영향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2 월 말, 싱가포르에 참석 할 예정이었던 컨퍼런스가 취소되었고, 2 월 19 일부터 일본 사무소는 재택 근무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Syno팀은 전 세계 사람들이 Covid-19 전염병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이 전염병이 여행 및 구매 습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싶었습니다.

목차

1. 연구 매개 변수 / 설계

2. Covid-19 인식

3. 여행 계획 변경

4. 쇼핑 습관의 변화

5. 결론

연구 매개 변수 / 설계

글로벌 소비자 데이터 회사 인 Syno는 SynoAnswers International Omnibus 설문지의 일부로 자주 조사를 진행합니다. 여러 고객의 질문을 종합하여 2 주마다 인구 통계 학적으로 일치하는 1,000 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2 월 21 일부터 24 일까지 진행된 설문 조사에서 패널리스트들에게 일본, 프랑스, ​​스웨덴, 핀란드에서 코로나 19 발병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Covid-19 인식

패널리스트에 대한 우리의 첫 번째 질문은 그들이 코로나 19 발생에 대한 뉴스를 얼마나 밀접하게 따르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이 었습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물었습니다.

현재 코로나 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에 대한 언론 보도를 지켜 보셨나요?

당연한 결과로, 일본은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국가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고려할 때 다른 국가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인식과 관심을 보였으며 응답자의 거의 절반이 매일 열심히 뉴스를 따르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4 개국 중 스웨덴은 이 주제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낮았으며 가장 많은 응답자가 이에 대한 뉴스만 읽었다 고 답했습니다. 성별로 구분하면 인식 수준의 차이가 거의없는 반면, 연령별로는 일반적으로 연령에 따라 인식이 증가합니다 (데이터는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ovid-19 및 여행 계획 변경

다음 질문은 여행 계획에 관한 것입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관광 산업은 Covid-19 발발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항공사는 수천편의 항공편을 취소하고 있으며 많은 직원들이 무급 휴가를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바이러스 관련 파산은 호텔 체인이었습니다. 이 바이러스에 대한 모든 부정적인 보도로 인해 적어도 설문 조사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획을 변경하지 않은 것은 다소 놀랍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현재의 Covid-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향후 6 개월 동안 여행 계획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인식 질문과 마찬가지로 일본이 여행 계획 변경 순위에서 1 위를 차지했으며 응답자의 30 %가 여행 계획 변경을 고려했거나 고려 중이라고 답했습니다. 유럽에서는 프랑스 응답자의 17 %, 스웨덴 및 핀란드 응답자의 약 14 %가 비슷하게 응답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유럽인들은 대부분 해외 여행에 관심이 많았지 만 일본인은 국내 여행 계획을 크게 변경했거나 고려해 왔으며 마진은 다른 국가의 3 배 또는 4 배였습니다. 왜 해당 응답을 선택했는지 물었을 때 그들의 답변은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스웨덴의 전형적인 대답에는 “나는 두렵지 않다”, “위험은 최소화됩니다”, “독감과 같습니다. 프랑스와 핀란드의 응답은 종종 여행 계획이 없거나 중국과의 관계가 거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만 유럽은 여전히 ​​안전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유럽과 달리 여행 계획이있는 많은 일본인은 취소를 고려 중이거나 이미 취소했습니다. 일반적인 이유는 “바이러스가 전국에 퍼지고있다”, “사람이 많은 곳에 가고 싶지 않다”, “위험을 관리하고 싶다”등입니다. 분명히, 조사를 실시했을 때 일본에서 유럽보다 더 뚜렷한 수준의 두려움이있었습니다.

Covid-19로 인한 구매 행동의 변화

마지막 질문은 Covid-19 발병에 대한 뉴스가 쇼핑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려고했습니다.
질문 당시, 특히 마스크, 손 소독제, 화장지 등의 사재기가 싱가포르에의 주요 뉴스 였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다른 곳에서도 일어나는 추세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질문했습니다.

현재의 Covid-19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당연히 일본인의 소비자 습관은 설문 조사에 참여한 유럽 국가와 현저하게 달랐습니다.

위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스웨덴, 핀란드 및 프랑스의 경우 15 % 미만인 것에 비해 일본인의 거의 40 %가 어떤식 으로든 구매 행동을 변경했습니다. 사람들의 변화에 ​​따라 손 세정제와 수술 용 마스크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수술 용 마스크 구매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성별로 분류하면 특히 일본과 핀란드에서 여성이 남성보다 구매 행동에 더 많은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흥미롭게도 스웨덴 여성은 손 소독제 구매를 늘렸고 스웨덴 남성은 음식 구매를 늘 렸습니다. 좋은 위생이 더 중요한지 또는 충분한 식사가 더 중요한지에 대한 논쟁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들이했던 방식으로 응답 한 이유를 물었을 때 대부분의 유럽인은 아무것도 구매할 필요가 없거나 아직 바이러스가 유럽에는 없다고 대답하였습니다. 대조적으로 많은 일본인은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 나 손 소독제를 구입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행동을 바꾸지 않기로 결정한 사람들의 공통된 이유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가 이미 매진되었고 쉽게 구할 수있는 물품이 있다면 일본의 행동 변화가 훨씬 더 클 것임을 나타냅니다.

결론


분명히 위에 제시된 데이터는 일본과 유럽에서 Covid-19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어떻게 다른지 보여줍니다. 이 설문 조사 당시 일본인은 바이러스 관련 뉴스를 따르고 있었고 유럽인보다 여행 계획과 쇼핑 행동을 더 많이 변경했습니다. 확실히 이것은 부분적으로는 매년 수백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포함하여 일본이 중국에 근접했기 때문입니다.
SARS 및 MERS에 대한 경험도 아마도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유럽, 특히 이탈리아에서 감염된 개인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므로 숫자가 어떻게 변하는 지, 유럽 응답자가 일본인을 따라 잡는 지, 아니면 다른 국가적 특성이 역할을 하는지를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연령 또는 사회 경제적 계층이 응답에서 어떤 역할을했는지에 대한 매우 흥미로운 데이터를 포함하여이 설문 조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아래로 문의해주세요.

SynoAnswers International Omnibus 정보

SynoAnswers International Omnibus는 서로 다른 고객의 개별 질문을 한데 모아 이상적인 길이의 설문 조사 (약 4-8 분)의 ​​온라인 인터뷰를 전 세계의 검증된 응답자에게 요청하는 솔루션입니다. 서로 다른 고객의 개별 질문을 함께 모아 전국적으로 대표되는 1,000 명의 패널리스트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문 할 수 있습니다. 설문지는 2 주마다 실행되며 가격에는 번역 및 보고서가 포함됩니다.

Syno 에 대하여

리투아니아 Vilnius 에 본사를두고 있으며 유럽, 북미, 동남아시아의 11 개 지사에 직원과 컨설턴트를두고있는 Syno International은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소비자 DaaS (Data-as-a-Service)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기반 조직이 3D people 프로필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합니다. Syno International의 고객으로는 마켓 리서치 회사, 경영 컨설턴트, 미디어 기관, 브랜드 회사 및 출판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synoint.co.kr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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