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가 소비자 온라인 설문 조사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데이터 산업 내에서 많은 사람들은 Covid-19가 전 세계 연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했습니다. 특히 연구원들은 설문 조사 참여자와 직접 접촉해야하는 심층 인터뷰 나 그룹 토론과 같이 오프라인에서 일반적으로 수행되는 설문 조사가 접촉 감염 위험으로 인해 연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연구를 연기, 취소 또는 온라인으로 전환해야 하는지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Syno에서는 정기적으로 온라인 정량 조사 및 고객 경험 설문 조사를 실시합니다. 일본의 고객 경험 조사 결과와 함께 다년간의 10 개 국가 추적 연구 결과를 사용하여 소비자 반응, 완료 및 중단율 측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특히 설문 조사에 대한 응답자의 실제 답변 (예 : 소비자 감정 또는 의도, 향후 전망 등)을 기반으로 코로나 19의 영향을 확인하는 대신 설문지 자체의 완료 및 탈락률을 살펴 보았습니다. 지금 현재의 상황이지만 앞으로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 요약

  • 10개국 정량 추적 연구에서 완료 또는 중단율에 부정적인 영향은 없었습니다. 반대로 2019 년에 비해 10개 국가 모두에서 완료율이 더 높았습니다 (예: 중단율 감소).
  • 모든 연령, 성별, 거주 유형 및 기타 세그먼트에서 유사한 경향이 나타났으므로 위 내용은 특정 인구 통계에 국한된 경향이 아님이 분명합니다.
  • 특히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이 전년 대비 120 % 이상 완료율이 높았습니다.
  • 또한 2019 년 3 월 설문 조사에서는 모든 국가에서 10 % 이상의 중단율이 나타났지만 2020 년 3 월 대만, 홍콩, 싱가포르, 태국, 호주 및 프랑스는 10%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 고객 경험 설문 조사의 응답률은 온라인에서 답변을 요청한 응답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 감염의 증가와 완료된 응답 수 또는 중단율 사이에는 상관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그러나 오프라인 QR 코드를 이용하여 요청한 고객 경험 설문 조사에서는 코로나 19 감염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응답자 수가 크게 감소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결과에 대한 Syno의 입장

  • 코로나19 발병이 온라인 정량 및 고객 경험 설문 조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실제로 샘플을 수집하는데 필요한 시간은 평소와 다르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사람들은 전보다 시간이 많아져 온라인 설문 조사 참여에 더 개방적인 듯 합니다. 이에 비추어 보면 정량적, 정성적 설문 조사를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다면 응답 수집에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 고객 경험 설문 조사, 특히 매장 영수증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수집 한 설문 조사의 경우, 영업 정지 및 영업 시간 단축으로 인한 매장 유입 감소를 감안하면 응답자 감소를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추적 연구와 마찬가지로 이메일 및 SNS와 같은 채널을 사용하는 온라인 고객 경험 설문 조사의 응답률이나 탈락률에는 영향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채널 (예 : 온라인 구매자 타겟팅)을 사용하여 고객 경험 설문 조사를 수행하여 고객의 경험을 계속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리서치 연구 상세 내용

검증 방법

2019 년 3 월과 2020 년 3 월에 동일한 조건 (목표, 설문 조사 시간, 기간, 패널 소스 등)을 사용하여 동일한 10 개 지역 연구 (대만, 중국, 홍콩, 싱가포르, 태국, 호주,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를 수행했습니다. 등). 이 두 연구를 사용하여 각 국가의 응답 완료율 *과 중단율 **을 비교할 수있었습니다.

* 완료율은 설문 조사 링크를 클릭하여 끝까지 답변 한 모든 응답자의 비율입니다.

** 탈락률은 설문 조사 링크를 클릭하고 끝까지 응답 한 모든 응답자와 설문 조사를 중간에 중단 한 응답자의 비율입니다.

연구 결과

완료율은 작년에 비해 모든 지역에서 더 높았습니다. 특히 중국, 태국, 홍콩의 경우 완료율이 20% 이상 증가했으며 호주와 독일이 10 % 이상 증가했습니다.

탈락률을 살펴보면 설문 중간에 탈락한 사람의 수가 특히 태국, 홍콩, 싱가포르에서 감소하는 경향이있었습니다. 중단율은 대만, 홍콩, 싱가포르, 태국, 호주 및 프랑스에서 전체의 10% 미만이었습니다.

요약

동일한 설문 조사에서 2019 년 3 월과 2020 년 3 월 결과를 비교 한 결과, 코로나19가 완료율과 중단율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설문지를 마친 응답자의 수가 실제로 더 많았 기 때문에 탈락률이 낮아졌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설문 조사를 마칠수록 현재의 코로나 상황은 평소보다 온라인 데이터를 수집 할 기회가 더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 경험 조사 상세 내용

검증 방법

일본에서 매일 증가하는 코로나19 사례를 살펴보면서 코로나19 사례 수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스 모두의 고객 경험 설문 응답률과 비교했습니다.

연구 결과

* 실제 고객 경험 조사 응답자 수 (왼쪽 축)는 개인 정보 보호 계약으로 인해 기밀입니다. 오른쪽 축은 매주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총 수를 보여줍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의 수와 온라인 소스 (이메일, SNS 등을 통해 전송된 설문을 통해 수집 된 사람들)의 고객 경험 조사 응답자 수를 비교해 보면 부정적인 영향이 없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실제로 응답 수는 증가했으며 이는 산업 전반에 걸쳐 발견된 추세입니다.

* 실제 고객 경험 조사 응답자 수 (왼쪽 축)는 개인 정보 보호 계약으로 인해 기밀입니다. 오른쪽 축은 매주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총 수를 보여줍니다.

 또한 설문 조사 완료율과 관련하여 Covid-19 감염자 수와 완료율 간에는 상관 관계가 없었습니다. 설문 중단율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반면 오프라인 소스 (소매점, 식당, 커피 숍, 관광지 등 현장의 QR 코드)에서 실시한 고객 경험 조사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건수가 증가함에 따라 응답자 수가 감소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특히 관광지의 경우 이러한 경향은 초기 단계에서 분명해졌습니다.

* 실제 고객 경험 조사 응답자 수 (왼쪽 축)는 개인 정보 보호 계약으로 인해 기밀입니다. 오른쪽 축은 매주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총 수를 보여줍니다.

요약

코로나19의 확산은 온라인 소스의 고객 경험 설문 조사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반면, 오프라인 소스의 고객 경험 설문 조사의 경우 완료율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소매점 입점도 감소하면서 설문 조사 참여자 수도 감소했습니다. 요컨대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고객 경험 정보를 계속해서 수집하고자 한다면 오프라인 소스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것이 현실적인 전략입니다.

온라인 글로벌 연구 또는 고객 경험 연구에 관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에게 연락주십시오.

Syno 정보

리투아니아 빌 뉴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북미, 동남아시아의 11 개 지사에 직원과 컨설턴트를 두고 있는 Syno International은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소비자 데이터 서비스 (Data-as-a-Service)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기반 조직들이 입체적인 소비자 프로필을 접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Syno International의 고객으로는 시장 조사 기관, 경영 컨설턴트, 미디어 기관, 브랜드 및 출판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synoint.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