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널 자세히 살펴보기

오늘날 온라인 패널은 패널리스트 (온라인 설문 조사 응답자)를 모집하고 온라인 유료 설문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널리 사용됩니다. 이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조직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온라인 패널의 핵심과 그 능력 (데이터에 기반하여 보다 나은 의사 결정을 통한 비즈니스 규모 증대)에 대해 알려진바는 놀랍게도 거의 없습니다.

본 글에서는 온라인 조사 패널에 대해 배우고 훌륭한 패널을 구축하는 비결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1.온라인 패널이란 무엇인가?

  • 개념
  • 범위

2.온라인 패널 유형

  • 기업 패널
  • 공급자 패널

3.훌륭한 온라인 패널을 구축하는 비결

  • 패널리스트 타겟팅
  • 불량행동 방지
  • 패널 플랫폼
  • 연구 활동
  • 리워드 시스템

4.SynoPanel 및 SynoRewards의 강점

온라인 패널이란 무엇인가?

온라인 패널은 연구원이 유사한 특성, 관심사 및 배경을 가진 패널리스트 그룹을 모집하여 온라인 유료 설문 조사에 응답 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대상자에 대한 세부 요구 사항이 포함 된 많은 복잡한 설문 조사에서 온라인 패널은 연구원이 연구 대상자를 모집하고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제어하는​​데 도움이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온라인 패널의 범위는 패널 소유자의 목표에 따라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여러 국가에서 샘플링하려는 패널 소유자의 경우 온라인 패널이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어 여러 국가의 패널리스트에게 피드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cDonalds가 한 시장에서 전략을 개선하기 위해 아시아 고객의 선호도를 알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 아시아인 (또는 아시아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이고 이전에 해당 음식을 먹어 본 적이있는 사람에게 물어봐야합니다. 이 경우 McDonalds의 브랜드 온라인 패널은 McDonalds가 내부 심사 요구 사항에 따라 고객을 그룹화하는데 도움이되며 마우스 클릭만으로 자격이 되는 모든 패널리스트에게 설문 조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편리할뿐만 아니라 자체 패널을 사용하면 인증 된 소스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패널을 사용하여 유효한 피드백을 제출한 패널리스트에게 할인 바우처와 같은 적절한 인센티브 또는 보상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패널 유형

기업 패널

2014 년 전문가 집단이 실시한 온라인 패널 조사의 역사, 개념, 응용에 관한 연구 (1)에 따르면 온라인 패널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업 패널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온라인 패널은 자체 설문 조사를 수행하고 해당 설문 조사를 대상 소비자에게 보내려는 기업 또는 조직이 소유한 패널입니다. 위의 McDonalds 예는 이러한 첫 번째 유형을 보여줍니다. 기업 패널의 패널리스트는 모두 회사가 연구 대상으로 삼고자하는 개인이므로 패널 내의 IR (출현율)이 다른 유형의 온라인 패널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으로 기업 패널리스트는 전반적인 설문 조사 부족으로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열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결국 한 회사만이 설문을 보냅니다. 패널리스트에게 보내는 설문 수가 적으면 패널 유지 비율이 크게 감소합니다.

공급자 패널

두 번째 유형은 공급자 패널로 B2B 및 B2C 부문의 패널 파트너로 구성됩니다. 이 경우 설문지를 작성하는 회사는 공급자 패널 회사에 요청을 보내면 할당량 및 연구 대상 사양을 기반으로 추정 된 출현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공급 업체는 일반적으로 설문 조사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모집된 패널리스트는 다른 연구자가 만든 온라인 설문 조사에 참여하도록 초대됩니다. 예를 들어, 동남아시아 지역 사람들의 여행 활동 및 여행 빈도를 조사하기 위해 여행사는 대규모 동남아시아 온라인 패널을 보유한 공급자 패널 회사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요건을 검토 한 후이 회사는 타당성 (예상 자격있는 패널리스트 수)을 제공하고 샘플링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일반적으로 공급자 패널은 패널리스트와 온라인 패널 간의 응답률과 참여를 유지하는데 더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유형의 온라인 패널에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급자 패널에는 종종 많은 수의 “전문 패널리스트”또는 돈을 위해 많은 수의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개인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전문 패널리스트는 종종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설문 조사에 응답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일반 대중을 대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 Callegaro, M., Baker, R., Bethlehem, J., S. Göritz, A., A. Krosnick, J., & J. Lavrakas, P. (2014). 온라인 패널 연구 –
역사, 개념, 응용 및 미래 전망.

훌륭한 온라인 패널의 비밀

연구자로서 훌륭한 온라인 패널을 구축하고 싶다면 아래의 5 가지 핵심 사항을 고려해야합니다.

  • 대상 패널리스트 : 패널에 어떤 종류의 인구 통계를 갖기 원하십니까? 먼저, 대상 응답자의 범위를 좁혀야합니다. 일반적인 설문 조사 기준에 맞는 사람들을 모집하는 것이 품질을 보장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 불량행동 방지 : 패널 멤버와 데이터 유효성을 유지하기 위해 스크리닝 질문, 중복 탐지기 등을 사용하는 등 불량행동 방지 조치를 처음부터 적절하게 수행해야합니다.
  • 패널 플랫폼 : 온라인 패널에 저품질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안정적인 토대 없이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사용자 (연구자 및 패널리스트 모두)에게 친숙하고 잘 기능하는 패널은 언제나 좋은 선택입니다.
  • 연구 활동 : 온라인 설문 조사를 자주 수행하면 패널 내 출현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응답을 잘 하는 패널리스트를 통해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 할 수 있습니다.
  • 보상 시스템 : 보상에 대한 모든 정보는 투명해야합니다. 이는 패널리스트들이 패널 활동과 설문 조사 참여를 유도합니다. 또한 패널리스트가 리워드를 받아가는 시스템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워야합니다.

SynoPanel 및 SynoRewards의 강점

훌륭한 온라인 패널을 구축하는 핵심 포인트 중 하나는 믿을 수 있는 플랫폼에 구축하는 것입니다. Syno International에서는 시장 조사에 도움이 되는 가장 강력한 플랫폼 중 하나로 SynoPanel을 제공합니다. 이제 SynoPanel이 어떤 온라인 패널 범주에 속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SynoPanel은 최고의 기업 및 공급자 패널을 결합한 시스템입니다. 우리는 브랜드 또는 미디어 회사들이 유명세를 활용하여 시장 전체에서 널리 사용되는 개방형 패널을 만들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온라인 공개 패널을 제공하고 구축함으로써 패널 참여율이 높고 패널리스트와 데이터의 품질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패널은 Syno Cloud의 일부이기 때문에 패널 소유자는 패널리스트에 대한 심층적인 360도 각도의 프로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패널 소유자의 패널 사용은 매우 저렴하며 패널을 공개함으로써 패널 소유자는 상당한 추가 수익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Syno를 통해 패널을 만드는 것은 종종 무료입니다. 우리는 고객이 편안히 앉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업무 전반을 해드립니다.

훌륭한 온라인 패널을 추가로 구축하기 위해 Syno International은 보상 상환을위한 플랫폼으로 SynoRewards도 제공합니다. 친숙한 인터페이스, 원활한 수행 성능 및 다양한 리워드 종류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맞춤 리워드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SynoRewards가 SynoPanel의 훌륭한 보조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당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지 문의하십시오.

About the author

Contact us